- Himalaya

Himalaya - 윤필립

Chris Yoon 2021. 11. 30. 15:20

 



Himalaya                   윤필립

 

 

고산병 때문이었다

몸을 뒤척일 때마다 숨이 가빠서 밤새 뒤척였다

마치 물 속에서 잠자는 것 같았다

자다가 산소가 부족해 죽을 것 같다는 두려움

깜빡 잠든것 같았지만 밤새 깨어있었다

온 몸이 물에 빠졌다 나온듯 흠씬 젖었다

바람소리가 4,200미터 고지의 스산함을 더해준다

옷을 껴입었지만 춥다

밤새 새우처럼 웅크리고 있었다

시계를 보니 새벽 4시 40분, 더 이상 잠이 오지 않을 것 같다

침낭에서 빠져 나왔다

얇은 베니어 판으로 벽을 막은 조그만 방

헤드랜턴을 켜고 창 밖을 내다 보니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창에 비친 내 모습이 낯설다

며칠째 깍지 않은 수염

자외선에 거칠어진 얼굴

입에 안맞는 현지음식으로 버티며 산행을 한

그동안 수척한 내 모습이 무척이나 낯설다

방안은 온기가 없어 숨을 쉴 때마다 허연 입김이 나온다

정신이 맑아질 때마다 내가 아직 살아 있다는 생각

설레임과 고통의 적응과 내가 죽을지도 모른다는 생각들

그런 생각으로 좁은 방안을 서성거렸다

날이 밝으려면 아직 더 있어야 한다

어쩌면 그것은 내게 운명이었다

꼭 한번 오고 싶었던 곳,

꼭 한번 오르고 싶었던 히말라야

 

... 이렇게 나는 히말라야에 와 있다

 

 

 

Himalaya

인도와 중국, 티베트 사이에 있는 산맥. 세계 최고의 에베레스트 산을 비롯하여

7,200미터 이상의 고봉(高峰)이 50개 이상 있으며, 빙하가 현저히 발달되었다.

인더스, 갠지스, 브라마푸트라의 세 강은 협곡(峽谷)을 이루어 이 산맥을 횡단한다.

 



Henri Seroka

1. Himalaya
2. Motherly
3. Liberation
4. Peace Of Mind
5. Rise
6. Eternal Roads
7. Easy Go
8. Trille
9. Alpha
10. Throb
11. Hermaphrodite
12. Cosmic Journey
13. Back To The Light
14. Free Spir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