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西 Europe

Alone in Paris

Chris Yoon 2021. 11. 15. 03:25

 

 

Alone in Paris I

 

그 해 가을, 나는 혼자였다.

가장 무서운 것은 내가 이 세상에서 점점 사라지고 또 잊혀져가고 있다는 것...

혼자라는 사실이 그토록 두려움으로 다가 올 줄이야...

지구로 내려와 쓸쓸히 떠도는 사내의 이야기를 내가 감당하게 될 줄은 몰랐었다

유람선을 타고 세느 강을 거슬러 오르며 나는 내가 왜 혼자인가 생각해 보았다

그 해 가을, 그렇게 파리를 떠돌며 사진을 찍고 그림을 그렸으나

늘 허기지고 외로웠었다

 

[Henry Mancini]Alone In Paris

 

 

 

Alone in Paris II 

 

 

그대들은 아름다운 시절에 살기를
'어떻게 보면 이 행성은 이미 모든 게 너무 늦었다는 생각이 들어.

그래서 가장 단순한 것들이 가장 소중하게 느껴지죠.

예를 들어 대화라든가, 누군가와의 산책, 또는 구름 한 점이 지나가는 방식,

나무 이파리에 떨어지는 빛, 또는 누군가와 함께 담배를 피우는 일' ,

책갈피가 바람에 펄럭일 때마다 내 내면의 페이지들의 암전,

여기는 파리, 누군가와 담배를 피우러 가자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대화를 나누고 싶어,

뜨거운 차를 마시고 덥혀진 몸으로 그대의 눈동자를 바라보며 오래 이야기하고 싶어,

우리를 스치고 지나가는 바람과 그 바람에 밀려 아득히 먼 곳으로 흘러가는 구름에 대하여,

덜컹거리는 창문과 덜컹거리며 달려가는 겨울 야간열차에 대하여,

대륙을 횡단하는 생에 대하여


- 박정대

 

 

David Wilson - I Love Paris

'- 西 Europe'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uvre에서 사랑의 역사에 대하여 생각하다  (0) 2021.12.01
Montmartre CAROUSEL (몽마르트의 회전목마)  (0) 2021.11.15
I Love Paris  (0) 2021.11.15
내가 사는 법 - London  (0) 2021.11.15
Dimmi Perche  (0) 2021.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