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西 Europe

향락과 사치의 근원 - 베르사이유 궁전 (Palais de Versailles)

Chris Yoon 2021. 10. 22. 01:29

향락과 사치의 근원, 베르사유 宮殿

Palais de Versailles

 

 

프랑스 베르사유에 있는 궁전. 루이 14세가 1664년부터 1664년 부터 1715년에 걸쳐 완성한 바로크 양식의 건물로 호화롭고 장려하기로 유명하다.

미국 독립전쟁,프로이센 프랑스전쟁, 제1차 세계대전의 강화조약이 체결된 곳이기도하다.

 

베르사유는 원래

파리

의 시골 마을 중 하나였으나 이 궁전이 세워진 이후부터는 자치권을 가지는 파리 외곽의 도시가 되었다. 1682년 루이 14세는 파리에서 이 궁전으로 거처를 옮겨서, 1789년 왕가가 수도로 돌아갈 것을 강제될때까지, 베르사유 궁정은 프랑스 앙시앵 레짐 시기, 권력의 중심지였다. 바로크 건축의 대표작품으로, 호화로운 건물과 광대하고 아름다운 정원으로 유명하다.베르사유 궁전이 실제로 궁전으로서 사용된 기간은 매우 짧고, 1715년 루이 14세 사후, 뒤를 이은 루이15세는 곧바로 파리로 다시 궁정을 옮겼다. 나중에는 빌헬름 1세의 즉위식이 열리기도하였다.

앙시앵 레짐 [ancien regime]프랑스 역사, 구체제라고도 함. 프랑스 혁명 때 타도의 대상이었던 이전의 체제.특히 18세기 부르봉 왕가 통치에서 행해진 모든 특권적인 제도를 말하나 일반적으로는 부르주아 혁명 이전의 구체제를 통칭하기도 한다.

 

 

좌 / 세계의 향락과 사치가 모두 여기에서 비롯되었다. 베르사유는 美의 바티칸, 사치의 올림피아다.

우 /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이 있다. 더 기억해 두어야 할 만한 일이 있다. 여기에서 그들은 프랑스 대혁명의 불꽃을 펼쳤다.

폭동은 가난한 슬럼가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라 바로 이곳, 이 화미(華美)와 탕진과 쾌락의 방 속에서 피의 혁명을 낳은 것이다.

 

 

좌 / 궁전의 회랑은 걸어도 무수한 방이 나타난다. 수천의 방마다 초상화들이 옛 추억을 거느리고 눈짓으로 이야기한다.

우 / 양쪽으로 늘어선 조각상들이 이곳 Versailles의 역사를 말해준다.

 

 

좌 / 눈길 닿는 곳곳, 창문을 열어 정원을 감상할 수있게 하였다.

우 / 느긋하게, 천천이 걸으며...이렇게 과거로 걸어 들어가는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