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베지진으로 피해, 오사카와 고베를 연결하는 주축도로 한신고속도로(阪神高速道路)
고베지진으로 피해, 오사카와 고베를 연결하는 주축도로
阪神高速道路
아주 오래전, 태초가 시작되고나서부터 인간들이 사냥을 하기위해 걸어다녔던 땅과 숲은길이 만들어지기 시작했고
그 길은 점차 인간들의 시간을 단축시키는 하이웨이로 변모했다.
지구상 위의 모든 길들은 인간들에 의해 만들어지고 또 없어졌다가,... 좀 더 편리한곳에 또 새롭게 생겨났다.
그 없어질뻔 했던 길, 한신고속도로(阪神高速道路)를 나는 숨 죽이며 옆에서 바라본다.
오사카와 고베를 연결하는 일본의 주축도로인 한신고속도로는 무척이나 정교하게 잘 짜여진듯 건설되었다항공에서 보면 3면, 4면으로 입체적으로 이루어져 있다그렇게 되기까지 일본의 고속도로 역사는 꽤나 깊다
1958年(昭和33年)10月17日:北九州高速4?線の春日-大里間が-道3?バイパス北九州道路
自動車用道路)として開通。
키타큐슈 고속 4호선의 春日과 大里 국도 3호 우회도로 키타큐슈 도로 (자동차 전용도로) 로써 개통
1962年(昭和37年)12月20日:日本初の都市高速である首都高速道路の京橋-芝浦間が開通。
일본 첫 도시 고속도로인 수도 고속도로 교바시(京橋) 와 시바우라(芝浦)간이 개통되었다.
1964年(昭和39年)6月28日:阪神高速道路が開通。
한신고속도로가 개통되었다.
1967年(昭和42年)7月4日:首都高速道路の都心環?線が完成。
-수도 고속도로의 도심 순환선이 완공되었다.
1979年(昭和54年)7月25日:名古屋高速道路が開通。
나고야 고속도로가 개통되었다.
1980年(昭和55年)10月20日:福岡高速道路および北九州高速道路が開通。
후쿠오카 고속도로를 비롯해 키타큐슈 고속도로가 개통되었다.
1997年(平成9年)10月1日:히로시마島高速道路が開通。
히로시마 고속도로가 개통되었다.
그러나 1995년 1월17일, 진도7.2의 한신 대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었다
모자이크 (Mosaic)
고베포트타워에서 하버랜드 지나 걸어서 5분정도 거리에 있다.
현재는 1995년 한신 아와지 대지진 이후로 건물들이 새롭게 정비가 되어 그 당시의 분위기와는 조금 다르다고 하지만 아직도 남아 있는 고베유센빌딩이나 쇼센 미츠이 빌딩 등을 포함하여 일본 메이지 시대부터 초기 쇼와 시대의 여러 서야오간, 근대 건축물 등 옛날 외국인 거류지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다.
Kobe 일본 혼슈[本州] 중남부 효고 현[兵庫縣]의 현청소재지.
이웃한 오사카와 교토는 일본 제2의 공업지역인 게이한신 공업지대의 중심지이다.
세토나이카이[瀨戶內海]의 동쪽 끝에 있는 오사카 만에 자리잡고 있으며 오사카에서 서쪽으로 32㎞쯤 떨어져 있다.
이 지역은 북쪽의 롯코 산맥[六甲山脈]과 남쪽의 바다 사이에 가로놓인 좁다란 사주로 둘러싸여 있다.
기후는 온화한 편으로 겨울에는 서늘하며 여름에는 고온다습하다.
연평균강우량은 1,360㎜이며, 9월에는 태풍의 피해를 입기도 한다.
고베대학, 효고교육대학 등 고등교육기관이 여럿 있다.
1995년 1월 효고 현에서 발생한 대지진으로 적어도 5,000명 이상의 사망·실종자를 냈다.
면적 542㎢, 인구 1,423,830(1995).
- Chris Nicolas